Newsroh=로창현기자 newsroh@gmail.com
“그리하여 우리 아이들에게는 정의가 승리한다는 역사를 물려줍시다. 착한 사람이 이긴다는 믿음을 물려줍시다.”
미주 최대의 한인타운이 있는 로스앤젤레스에서 노무현 전 대통령 逝去(서거) 10주기 추모행사가 열린다.
이번 10주기 추모제는 ‘내일을 여는 사람들’ 주최로 6월 1일(토) 오후 4시 Garden Suite Hotel 1층에서 열린다. 5.18 기념재단 LA를 비롯, 6.15공동실천 미 서부위원회, Action One Korea, KAPAC, 우리문화나눔회, 재미동포전국연합엘에이지역회, 진보의 벗이 후원한다.
'노무현을 기억하는 10가지 이름'이라는 주제로 사진전시회를 준비했고, 김대중, 노무현 두 전임 대통령이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해 애쓴 순간들, 그리고 2018년 정상회담의 장면들을 모은 사진전도 준비했다.
주최측은 “그 분이 우리 곁을 떠난 지 벌써 10년. 그동안 세상은 한 걸음 더 나아갔는지, 세상의 진보를 위하여 우리는 얼마나 노력했는지 뒤돌아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참여정부에서 통일부 장관 겸 국가안전보장회의 상임위원장을 역임한 이종석 전 장관의 강연회가 있을 예정이다.
강연은 ‘한반도 정세변화와 평화번영 전망’을 주제로 북한의 국가전략 변화와 북한경제 방향, 북미 비핵화 협상과 이후 한반도 비전, 노무현대통령의 평화번영정책의 경험 등을 들려주게 된다.
노무현 전대통령 서거 10주기 LA 추모행사
일시 : 2019년 6월 1일 (토) 오후 4시
장소 : Garden Suite Hotel 1층 (681 S Western Ave, Los Angeles, CA 90005)
주최 : 내일을 여는 사람들
후원 : 5.18 기념재단 LA, 6.15공동실천 미 서부위원회, Action One Korea, KAPAC, 우리문화나눔회, 재미동포전국연합엘에이지역회, 진보의 벗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