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쇼핑몰 ‘가미카제’ 상품 판매
by 정현숙 | 20.08.11 10:36

서경덕교수 광복 75주년 현실 충격

 

 

Newsroh=정현숙기자 newsroh@gmail.com

 

 

 

가미카제-1.jpg

국내 대형 소핑몰에 버젓이 판매되고 있는 가미카제 관련 상품


 

 

광복 75주년이 다가오는데 충격(衝擊)입니다.”

 

'전 세계 가미카제(Kamikaze) 퇴출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팀이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가미카제 관련 상품들이 대거 판매중인 사실을 공개해 충격을 주고 있다.

 

이번 조사는 오는 광복 75주년을 맞아 국내 대표 온라인 쇼핑몰 24군데를 조사한 것으로 총 18곳에서 가미카제 관련 티셔츠, 모자, 신발 등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전 세계 곳곳에서 가미카제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몰라 제작됐던 상품들을 발견하면 메일을 보내 수정해 왔는데, 광복 75주년을 맞아 국내 쇼핑몰을 처음으로 조사하던 중 많은 곳에서 판매가 되고 있어 큰 충격이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들 대형 온라인 쇼핑몰은 '해외 구매대행'에 관한 플랫폼을 제공하는데, 아무리 그렇다 하더라도 제대로 된 검증없이 가미카제 관련 상품들을 버젓이 판매하는 건 잘못된 일이다"고 비판했다.

 

 

가미카제-2.jpg

객실 이름이 가미카제로 된 국내 펜션(), 국내 쇼핑몰에서 판매되고 있는 가미카제 모자와 신발()

 

 

 

 

특히 서 교수는 "가미카제 관련 상품들의 대부분은 전범기인 욱일기 디자인과 연관된 것이 많아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 판매되는 상품들을 금지시켜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그간 서경덕 교수팀은 전 세계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프로그램인 '텔레그램'에서 가미카제 이모티콘 이름을 변경시키는 등 많은 성과(成果)를 거둬 왔다.

 

이에 서 교수는 "전 세계에서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가미카제 관련 상품들만 질타할 것이 아니라, 이번 국내 사례들을 통해 우리 스스로를 한번 더 반성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삼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한편 가미카제는 제 2차 세계대전 막바지에 군비 부족으로 미군의 상륙을 막을 힘이 없던 일본이 마지막 수단으로 택한 자살특공대다. 특히 2014년 일본은 가미카제 조종사들의 유서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하려고 해 큰 논란이 됐다.

 

 

 

 

글로벌웹진 NEWSROH www.newsroh.com

 

 

<꼬리뉴스>

 

텔레그램 가미카제이모티콘 퇴출 (2018.4.12.)

서경덕교수팀 개가

 

http://newsroh.com/bbs/board.php?bo_table=m0604&wr_id=7451

 

뉴스로 PC버전 로그인